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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그룹 고스트나인 인터뷰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고스트나인 인터뷰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데뷔부터 웅장한 세계관으로 주목받은 그룹 고스트나인(GHOST9, 황동준 손준형 이신 최준성 이강성 프린스 이우진 이태승 이진우)이 이번엔 강렬한 수호자로 돌아왔다.

지난 9월 첫 번째 앨범 ‘PRE EPISODE 1: DOOR'(프리 에피소드 1: 도어)로 데뷔한 고스트나인은 마루기획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9인조 신인 보이그룹이다. ‘지구의 속이 비어있고, 양극인 북극과 남극 사이에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존재한다’는 설정의 ‘지구공동설’을 세계관으로 내세워 주목받았다.

데뷔 때부터 강렬한 음악과 퍼포먼스로 이목을 집중시킨 이들은 미국 4대 힙합 매거진 디스이즈피프티(THISIS50)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K팝 핫루키’로 떠올랐다. 첫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던 고스트나인은 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PRE EPISODE 2 : W.ALL'(프리 에피소드 2 : 월)로 돌아왔다.

/사진=이동훈 기자
/사진=이동훈 기자

첫 앨범 발매 이후 약 3개월 만의 컴백. 그간 2002년생인 최준성과 이강성은 수능을 치렀고, 각자 보컬, 댄스, 랩 등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연습하며 바쁜 시간을 보냈다. 이들은 “최근까지 데뷔 소감을 얘기하다가, 이제 컴백 소감을 얘기하려니 아직 어색하다”며 “컴백도 처음이다 보니까 많이 떨리고 설렌다. 팬들을 빨리 만나기 위해 열심히 연습에 매진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 앨범 타이틀곡 ‘W.ALL’은 단단한 벽처럼 너를 지켜주는 수호자(Guardian)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은 곡이다. 강한 드럼 비트와 거친 신스 베이스의 파워풀한 진행 이후 경쾌하고 빠른 EDM으로 변화되는 훅 부분이 포인트이다.

데뷔곡 ‘Think of Dawn'(띵크 오브 던)에 이어 또 한 번 강렬한 전사 같은 모습이지만, 차이점도 분명하다. 고스트나인은 “‘이번에도 세게 나오네?’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데뷔곡과 비교해서 들어보면 강한 결이 다르다”고 짚었다. 이어 “데뷔곡이 강렬하고 묵직한 비트트가 이번 곡은 힙합과 EDM을 섞어 사용했다. 조금 더 부드럽고 트렌디한 면도 있으면서, 기승전결도 뚜렷하다”고 강조했다.

/사진=이동훈 기자
/사진=이동훈 기자

이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평화를 지키기 위한 외침으로 고스트나인의 화려한 등장을 알리는 ‘Peace'(피스), 더 높은 곳으로 비행할 수 있다는 뜨거운 믿음을 품은 ‘큰물에서 놀아(SPLASH)’, 선을 넘지 말라는 강한 경고의 메시지를 담은 ‘Red Sign'(레드 사인), 아름다운 멜로디에 멤버들의 섬세한 감성이 조화를 이룬 ‘꿈길(Way to you)’ 등 6트랙이 수록됐다.

고스트나인은 “이번 앨범은 지난 앨범의 연장선”이라며 “지난 앨범은 고스트나인 앞에 갑자기 나타난 문을 열고 들어간다는 스토리다. 저희를 알리고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단계였다면, 이번 앨범은 문을 열고 나와 마주한 높은 벽을 부수고 뛰어넘겠다는 각오와 패기를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 벽처럼 높게 성장해서 팬들을 지키는 수호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도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이동훈 기자
/사진=이동훈 기자

데뷔 쇼케이스 당시 최초로 63빌딩 옥상에서 쇼케이스를 펼치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고스트나인. 이번엔 부산에 있는 헬리포트 84층에서 무대를 가지며 ‘고층돌’이라는 수식어까지 얻었다. 고스트나인은 “멋진 곳에서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두 무대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고층돌’이라는 수식어 외에 음악이나 실력적으로 얻고 싶은 새로운 수식어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손준형은 “앞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는 의미에서 ‘발전돌’이라고 불리고 싶다”고 말했다.

반면 아이디어 뱅크라는 동준은 “짱 아이돌이라는 의미에서 ‘짱돌’을 생각했다. 머릿속에 한 번에 들어오고 발음도 귀여운 것 같다. 또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에서 ‘고잉돌’도 생각해봤다”고 재치 넘치는 대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그룹 고스트나인 인터뷰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고스트나인 인터뷰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이번 활동 목표는 수치적인 것보다는 고스트나인의 존재를 더 많은 대중에게 알리는 것이다. 강성은 “지금은 천천히 저희 목표를 이루기 위해 빌드업 해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도 “앞으로 전 세계 수많은 분들에게 저희의 노래를 알리고 투어도 다니는 게 목표”라며 “그러기 위해 당장 활동에 집중하고 열심히 하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인천=뉴시스] 고범준 기자 = 22일 오후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현대건설 경기, 흥국생명 김연경을 비롯한 선수들이 비디오 판독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2020.11.22. bjko@newsis.com
[인천=뉴시스] 고범준 기자 = 22일 오후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현대건설 경기, 흥국생명 김연경을 비롯한 선수들이 비디오 판독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2020.11.22.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프로배구 여자부 최강팀 흥국생명이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흥국생명은 18일 오후 7시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기업은행과 맞대결을 펼친다.

최근 2연패를 당한 흥국생명은 안방에서 전열을 정비해 코트에 나선다.

이번 시즌 레프트 김연경의 복귀로 천군만마를 얻은 흥국생명은 개막 후 10연승의 고공비행을 했다.

김연경에 레프트 이재영, 외국인 선수 루시아의 조합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부상했다. 무패 우승이 가능하다란 전망이 나올 정도였다.

그러나 흥국생명은 지난 5일 GS칼텍스와의 경기에서 통한의 역전패를 당했다. 1, 2세트를 모두 이겨 낙승이 예상됐지만, 남은 세트를 모두 빼앗겨 역전패를 당했다. 시즌 첫 패배였다. 김연경과 이재영이 무려 60점을 합작했지만, 패배를 막지 못했다.

설상가상으로 이날 루시아가 공격 도중 어깨 통증을 호소해 코트를 떠났다. 루시아의 장기간 결장이 불가피해 외국인 선수 교체설도 나오고 있다.

흥국생명은 지난 13일 한국도로공사전에서 세트스코어 0-3으로 완패를 당했다. 김연경이 20점을 올리며 분전했지만, 다른 득점 루트가 없었다. 이재영이 고열을 호소해 결장했고, 쌍둥이 주전 세터 이다영이 고열로 빠지면서 흥국생명은 제대로 힘을 쓰지 못했다.

이재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받았고, 흥국생명은 이재영의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이재영이 회복 후 훈련에 복귀하면서 기업은행전에서 김연경과 함께 코트에 설 수 있게 됐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11일 화성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1 V리그 기업은행과 GS칼텍스와의 경기, 기업은행 선수들이 득점에 성공하자 기뻐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제공) 2020.12.1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11일 화성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1 V리그 기업은행과 GS칼텍스와의 경기, 기업은행 선수들이 득점에 성공하자 기뻐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제공) 2020.12.11. photo@newsis.com

이에 맞서는 3위 기업은행(6승6패·승점 19)은 2위 GS칼텍스(8승5패·승점 23)를 추격 중이다.

기업은행은 지난 11일 GS칼텍스전에서 라자레바의 고공폭격을 앞세워 GS칼텍스의 6연승을 저지했다.

라자레바는 최근 3경기에서 84점을 기록하며 기업은행의 상위권 도약에 앞장서고 있다. 라자레바(339점)는 이번 시즌 득점 3위를 달리고 있다. 기복이 있지만, 위기 상황에서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최근 레프트 표승주의 공격력이 살아나고 있고, 김희진 역시 공수에서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하고 있다. 육서영은 윙스파이커로 팀의 주전 자리를 꿰차고 있는 분위기다.

기업은행은 이번 시즌 흥국생명만 만나면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다. 유일하게 흥국생명을 상대로만 승리가 없다. 기업은행은 흥국생명과 두 차례 맞대결을 펼쳐, 단 한 세트도 따내지 못했다. 라자레바 등 모든 선수들이 부진했다.

이번 3라운드 경기는 흥국생명 징크스에서 벗어날 때이다.

임대료 멈춤법이 재산 침해? 임대인과 임차인 생존 위한 해법

[박지호 기자]

▲  5일 저녁 서울 명동 거리가 한산하다. 서울시는 4일 영화관과 스터디카페, 일정 규모의 마트 등 오후 9시 이후 영업금지 업종 확대를 포함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대책을 내놨다.
ⓒ 코로나19

상가는 임차상인이 있어야 존재 가치가 생긴다. 그래서 처음 임차상인을 모집할 때 최대한 빨리 공실을 없애기 위해 임대료에 몇 개월 면제 조건(렌트프리)을 걸면서 임차상인을 모집하기도 한다.

그런데 신규임차인이 들어오면 렌트프리 혜택은 사라진다. 신규임차인은 막대한 시설 투자 비용이 들기에 이를 회수(권리금)하려 하고, 퇴거시에는 원상복구 비용도 발생하기에 임차상인이 신규임차인을 직접 모집하는 구조가 계속 이어지기 때문이다. 기존 임차상인이 알아서 신규임차인을 구하기에 상가 주인은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신규임차인 모집이 어려워 공실이 발생하는 상황이 된다면, 임대인이 감당하던 세금과 대출이자, 생활비의 원천은 중단돼 큰 재정적 손실로 이어지게 된다.

대부분의 임대인은 임대료의 하락이 건물의 가치 하락과 이어지기에 기존 임대료를 유지한 채 신규임차인을 모집한다. 하지만 공실이 된 상가는 건물주의 성향과 장사가 될 것인지에 대한 의문으로 재임대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결국 임대료를 대폭 줄여서 신규임차인을 구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이렇게 임차상인의 어려움은 임대인의 재산권에 손실로 이어질 수 있기에, 힘든 임차인이 영업을 계속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은 임대인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이기도 하다. 당장 눈 앞의 현실은 임대료가 줄어 손실이 나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장기적으로는 손실이 아니고 임대인의 재산을 지켜주는 결과로 이어진다.

그래서 나온 것이 ‘임대료 멈춤법’이다. 집합금지업종인 임차상인에게 임대료 절반 이상을 청구하지 못하도록 하는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안으로, 여권에서 발의됐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사유재산권 침해라고 비난한다.

‘임대료 멈춤법’이 재산권 침해이면, 임차상인들은 행정명령으로 이미 재산권 침해를 받았고 이를 넘어서 생존권까지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다.

‘임대료 감면법’이 아니고 ‘임대료 멈춤법’이기에, 재산권 침해가 아닌 한시적으로 고통을 나누자는 취지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자르는 소탐대실의 우(愚)를 범해서는 안 될 것이다.

임대료 분담은 어떻게 이뤄져야 하는가

코로나19의 행정집합명령은 표면적으로는 임차상인에게 일어나지만 실질적으로는 상가에 내려진 조치이다. 상가의 주체는 임대인이다. 파워볼게임

임차상인의 수입은 임대인, 그리고 임대인에게 대출이 있을 경우 금융기관까지 분배되는 구조이다. 즉, 수입 분배의 원천은 임차상인으로부터 시작되기에 임차상인이 없다면 이후의 연결고리는 중단된다. 

예컨대, 100의 임대료를 50으로 감면시 나머지 50에 대해서는 임대인과 금융기관이 각 25씩 나눈다고 하자. 상가 매입을 위한 대출이 없는 임대인의 경우 임대인과 임차상인이 각 50씩 분배한다.

물론 금융기관의 역할을 정부가 할 수도 있지만 각 상가마다 임대료가 다르며, 행정명령에서 제외되는 상가도 있는 등 다양한 변수가 있기에, 이를 정부에서 모두 검증하는 과정은 시간과 인력 등을 고려할 때 한계가 있다.

개별 상가의 임대료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에 임대인이 감면 전과 감면 후의 세금계산서와 임차상인의 사업자등록증을 은행에 제출하면 감면 여부가 확인되고, 금융기관은 제출된 서류를 근거로 임대인의 대출금액은 전산으로 바로 확인해 25만큼 이자를 공제해 주면 된다.

정부는 금융기관이 부담한 25에 대한 세재 혜택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해주면 된다. 금융기관 입장에서도 수많은 대출(사업자 대출, 신용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등) 중에 전체 상가가 아닌 행정명령이 이루어진 상가만 지원하기에, 전체 대출금액을 고려하면 은행이 운영에 큰 타격을 받을 정도는 아니다. 또한 과거부터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 등이 어려울 때 공적자금을 지원한 사례가 있기에 금융기관을 임대료 분담의 당사자로 합류시키는 것은 충분한 명분이 있다.

현재 정부가 하는 재난지원 방식은 업종별로 100만 원, 200만 원으로 정해져 지급됐는데, 이는 자기 건물에서 자영업을 하는 임대인에게는 불로소득이 될 수 있고 오백만 원, 천만 원의 임대료를 내는 임차상인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임대료는 매월 발생하는데 재난지원금은 국가 재원의 한계상 일회성 지급이었고 각 상가의 상황이 모두 다른 부분을 적용하기도 어렵기에, 상가의 이해관계자인 임차상인, 임대인, 금융기관에 분담을 맡기는 코디네이터 역할을 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방식이 좋을 것이다. 이는 ‘내가 낸 세금을 자영업자에게만 지급하냐’는 일각의 불만도 해소시킬 수 있다.임차상인 생존을 위한 길

▲  17일 오후 서울 명동지하상가에 임대료 인하 호소문이 붙어 있다.
ⓒ 연합뉴스

또한 서울시가 조사한 ‘다중이용시설 집단감염 발생현황(8월 12일~11월 20일)’을 보면 종교시설(36%), 직장(22%), 요양시설과 병원(14%), 식당과 카페(6%) 순이다. 감염률이 높은 시설보다는 감염률이 낮은 시설에 과도한 제재가 이루어짐을 알 수 있다. 최근의 상황을 고려할 때 임차상인의 영업정지 및 영업제한보다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기준을 조정하는 것이 좋다.

예컨대, 테이블이 10개인 매장은 2단계일 때 5개 허용, 3단계일 때 3개 허용 등과 같은 방식이 될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될 것을 고려하면 임차상인이 최소한의 영업을 할 수 있게 숨통은 터주어야 한다. ㎡ 단위 방식의 거리두기는 현장에서 활용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출퇴근 시간대의 대중교통 밀집은 코로나19 확산의 주범이 될 수도 있다. 사업자 등록증의 끝자리 번호를 기준으로 출근시간대를 오전 8시 30분, 9시, 9시 30분, 10시 같이 분배해 출근시간대의 밀집을 분산시키면 점심시간대의 밀집과 퇴근시간의 밀집도 분산시키게 된다. 이는 비용이 들지 않고도 방역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한민국은 지금 전쟁 중이다. 총기류를 나누어 주는데 난 병사가 아니라 받지 못하겠다고 하면 전쟁은 길어지고 그 피해는 본인에게 올 수 있다.

주택임대차 관계에서 퇴거 시 임차인은 ‘불편’이 생긴다면, 상가임대차 관계에서 임차상인은 ‘불행’으로 이어진다. 이는 상가 종사자들의 실직 문제와 막대한 시설투자금까지 잃기 때문이다.

손님을 받기 위해 문을 여는데 찾아온 손님을 쫒아 내야만 하는 비통함은 코로나19의 임차상인을 백수보다 못한 처지로 만들고 있기에, ‘임대료 멈춤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 또는 행정명령처럼 대통령의 긴급명령권 발동으로 이어져야 한다.

대한민국의 자영업 임차상인들이 위태롭다. 심지어 유서를 써 놓은 임차상인까지 있다. 분노한 민심이 표면화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동행복권파워볼

덧붙이는 글 | 글쓴이는 맘편히장사하고픈상인모임(맘상모) 사무국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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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연수 인스타
[헤럴드POP=배재련 기자]배우 박연수가 아들 송지욱 군 근황 사진을 공개해 화제다.

19일 박연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축구 끝나고 오자마자… 너…쫌 멋지다. 집에 와서 개인 운동 한 시간 중. 소고기 구어서 중간중간 먹이는데 술취해 글올리는중~~ #송지욱#확큰내아들#멋지당#프로선수꿈#송종국FC#미래국가대표선수”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한 장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박연수와 송종국의 아들 송지욱 군이 집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아빠 송종국이 운영하는 축구교실에서 축구 꿈나무로 무럭무럭 성장 중인 듯하다.

한편 박연수는 슬하에 딸 송지아, 아들 송지욱을 두고 있다. 그는 MBN 예능 프로그램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에 출연한 바 있다.
popnews@heraldcorp.com

[OSEN=로스앤젤레스(미 캘리포니아주), 지형준 기자] 마이애미 돈 매팅리 감독이 취재진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jpnews@osen.co.kr

[OSEN=이상학 기자] 올해 내셔널리그 올해의 감독상을 받은 돈 매팅리(59) 마이애미 말린스 감독이 요즘 메이저리그 야구에 일침을 날렸다. 세이버메트릭스로 숫자야구가 대세가 되면서 오히려 야구 본연의 재미를 잃었다는 지적이다.

18일(이하 한국시간) ‘ESPN’을 비롯해 현지 언론과 화상 인터뷰에서 매팅리 감독은 “우리는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상품을 내놓아야 한다. 계속해서 움직여야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모두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며 규칙 변화에 긍정적인 생각을 밝혔다.

매팅리 감독은 포스트시즌을 마친 뒤 남은 가을야구를 ‘팬’의 입장에서 보며 지루함을 느꼈다. 그는 “우리가 탈락한 뒤 플레이오프 경기를 많이 봤다. 솔직히 보기 힘들었다. 삼진, 삼진, 홈런 외에는 다른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 경기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ESPN은 매팅리 감독의 발언이 올 시즌을 끝으로 물러난 테오 엡스타인 전 시카고 컵스 사장의 생각과 일치한다고 전했다. 야구를 통계와 데이터로 분석한 세이버메트릭스로 과학적 접근을 시도해 보스턴 레드삭스와 컵스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끈 엡스타인 전 사장은 지난달 사임하면서 매팅리 감독과 같은 말을 한 바 있다.

당시 엡스타인은 “나처럼 선수 개인과 팀을 분석하며 이를 극대화한 경영인들이 야구의 예술적, 오락적 가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이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며 “삼진율이 걷잡을 수 없는 수준으로 올랐다. 야구 경기에서 더 많은 생동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선수에 의한 야구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ESPN은 볼넷, 홈런, 삼진으로 끝난 타석의 비율이 지난 10년간 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 수치가 36%로 역대 최고치를 찍었다. 인플레이 타구 비율이 줄어들며 야구가 정적으로 변했다. 숫자를 활용해 확률을 높이고 변수를 억제하다 보니 예측 불가능한 야구의 매력이 예전 같지 않다.

1980년대 뉴욕 양키스의 간판 타자로 활약했고, 2010년대 감독 자리에 오른 매팅리 감독은 그 차이를 누구보다 크게 느낀다. 이를 위해 수비 시프트 제한 등 사무국이 시도할 규칙 변화에도 열린 마음이다.파워볼엔트리

매팅리 감독은 “야구의 핵심을 바꿀 순 없어도 개방적이어야 한다. 그래야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제품을 내놓을 수 있다”며 2020년 코로나19 특별 규칙으로 치러진 7이닝 더블헤더, 연장 승부치기에 대해서도 “모두가 불평하던 규칙 변경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모든 이들이 적응할 것이다”고 말했다. /waw@osen.co.kr

[OSEN=로스앤젤레스(미 캘리포니아주), 지형준 기자]경기에 앞서 다저스 류현진이 마이애미 돈 매팅리 감독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jpnews@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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